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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직원의 상담 절차

공단 직원으로부터 수급자가 기능상태 및 개별적 욕구에 맞는 장기요양급여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방문 · 전화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언제 상담 받을 수 있나요?

  • 생애 최초로 수급자가 된 경우
    - 담당직원으로부터 방문 또는 내방을 통해 수급자의 기능 상태에 따라 작성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등을 활용한 1:1 상담을 상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- 최초상담 이후 2개월 이후에 최초상담모니터링을 통하여 적정급여이용 여부 및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기능 상태에 맞는 급여를 안내합니다.
  • 급여이용 중이거나 급여이용 시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에도 공단직원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어떤 내용을 상담 받나요?

  • 장기요양급여 이용 절차 · 방법, 급여비용 및 본인부담금 계산방법, 유의사항 등을 안내합니다.
  •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의 내용, 수급자 기능상태 및 욕구에 적합한 급여종류 및 횟수, 서비스 내용 급여량 등을 비용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
  •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공단직원에게 상담을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.
  • 수급자의 실거주지가 변경된 경우 운영센터에 통보해 주셔야 변경된 담당자로부터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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